'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푸드 플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푸드 플랜 토론회' 개최
  • 우연경 기자
  • 승인 2021.03.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회 지역경제사회연구회와 부산참여연대 주최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과제의 일환... 미래먹거리 제고


부산시의회 지역경제사회연구회와 부산참여연대가 3월 18일(목) 부산시의회 의원회관 1층 회의실에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푸드 플랜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최동섭 본부장(부산참여연대)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곽동현 의원(부산시의회 지역경제사회연구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손지현 교수(신라대)가 좌장을 맡아 이효정 상임대표(식생활교육부산네트워크)가 '푸드플랜 정착을 위한 과제'를, 송지현 교수(인제대학교)가 '지역순환경제와 푸드플랜'이라는 주제를 각각 발표했다. 

이후 이어진 토론에서는 곽동혁 의원(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이남걸 교수(동명대학교), 김병희 팀장(부산시농축산유통과 도시농업팀)이 지역사회경제를 활성화시킬 푸드플랜을 어떻게 구축할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통합먹거리정책인 푸드플랜은 현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과제에 포함된 만큼 농정의 핵심 과제로 추진되고 있으며, 특히 지역단위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주목받고 있다. 
 

18일(목) 부산시의회 의원회관 1층 회의실에서 푸드마켓 지역순환경제 토론회가 개최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아영
18일(목) 부산시의회 의원회관 1층 회의실에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푸드플랜 토론회가 개최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아영 기자
토론회 포스터. / 사진제공 = 전아영 기자
토론회 포스터. / 사진제공 = 곽동혁 부산시의회 의원

judhaku11@gmail.net

우연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