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16일 착공식
상태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16일 착공식
  • 이석희
  • 승인 2019.05.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6. 14:00,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테마파크 부지에서 테마파크 착공식
지역 대학들과 투자기업이 함께하는 지역 일자리 창출 협약식도 함께 개최
부산시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앵커시설인 테마파크의 착공식을 주관기업(오시리아 테마마크 PFV(주))과 함께 5월 16일 오후 2시 오시리아 테마파크 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테마파크 조감도[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앵커시설인 테마파크의 착공식을 주관기업(오시리아 테마마크 PFV(주))과 함께 5월 16일 오후 2시 오시리아 테마파크 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테마파크 조감도[사진제공=부산시]

[부산=동서저널] 이석희 기자 = 부산시는 오랫동안 준비해 오던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앵커시설인 테마파크의 착공식을 주관기업(오시리아 테마마크 PFV(주))과 함께 5월 16일 오후 2시 오시리아 테마파크 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투자기업과 지역 대학총장들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일자리 창출 협약식도 개최한다고 전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숙박, 여가, 쇼핑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를 목표로 2010년 단지조성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전체 34개 부지 중 28개는 투자유치를 완료하였고 6개 잔여부지도 조속한 시일 내 마무리 할 예정이다.

국립부산과학관, 복합쇼핑몰, 랜드마크호텔 등 4개 시설은 이미 운영 중으로 2,9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이번에 착공하는 테마파크에서 창출되는 2,200여 명의 일자리를 비롯하여 전체 1만여 개의 일자리가 추가 창출되고 연간 2,0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동남권 대표 관광명소가 된다.

이번에 착공하는 테마파크는 50만㎡의 부지에 스카이라인 루지 및 30여개 놀이시설을 도입하여 2021년 상반기 개장 예정으로 젊은 층이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시설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광역시장, 시의회의장, 지역 대학총장,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기업과 지역 대학 간의 일자리 창출 협약식도 개최되는데, 협약에는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정보제공 및 교류, 수요에 맞는 인재 양성, 양질의 일자리 공급 등의 내용이 포함될 계획이다.

임창근 관광개발추진단장은 “이번 테마파크 착공식 및 지역 일자리 창출 협약식을 계기로 도입시설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면서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활성화는 지역의 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개요[자료제공=부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