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혁신의 광주, 대한민국 미래로 세우겠다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 혁신의 광주, 대한민국 미래로 세우겠다
  • 한재일 기자
  • 승인 2019.06.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년 기자회견, 6대 분야 100대 성과와 향후 3년 핵심정책 발표
광주형일자리 사업 안착‧도시철도 2호선 건설‧4차산업혁명 선도도시 기반 마련

 

이용섭 광주시장이 '혁신으로 다진 1년 대한민국 미래로 도약하는 3년'이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광주시]
이용섭 광주시장이 '혁신으로 다진 1년 대한민국 미래로 도약하는 3년'이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광주시]

 

[부산=동서저널] 한재일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오늘 오전 광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취임 1년의 6대 분야 100대 성과와 남은 3년의 10대 핵심정책 방향을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취임 1년간 혁신과 소통을 통해 과제들을 해결하고 산업불모지인 광주를 4차산업혁명의 선도도시로 탈바꿈한 기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용섭 시장은 광주형 일자리 사업인 노사 상생의 자동차공장 투자협약 체결, 협치 행정의 성공모델인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과 광주 미래 일거리‧먹거리를 창출할 4차산업혁명 선도도시 기반 조성 등을 3대 성과로 꼽았다.

기자회견 간 이용섭 시장은 “지난 1년간 휴일 없는 강행군의 날들이었지만 광주를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쁨이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오랜 시간 정치적 차별과 소외로 인해 경제적으로 낙후된 변방의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우기 위해서는 혁신을 통해 기본을 바로 잡고 새로운 길을 내야 한다.”고 혁신의 중요성을 밝혔다.

남은 3년간 10대 핵심정책으로는 4차산업혁명의 중심도시 기반 마련, 노사 상생의 산업 평화도시 실현, 시민 모두 행복한 포용적 공동체 실현, 창업 도시 광주, 안전한 광주, 국제문화관광 도시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광주시민의 신뢰 속에 혁신으로 이뤄낸 6대 분야 100대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남은 3년간 10대 핵심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광주를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세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