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 “제31회 울산산업축제 참가자 및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울산상공회의소, “제31회 울산산업축제 참가자 및 참여기업” 모집
  • 월간 동서저널
  • 승인 2019.07.22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저널]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제31회 울산산업문화축제의 참가자 및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산업평화상을 비롯해 △자녀와 함께하는 울산경제골든벨, △산업체대항 체육대회(족구, 탁구, 볼링), 그리고 올해 신설된 △산업문화상 등 모두 네 분야로 7월, 8월에 걸쳐 각각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산업문화상’은 울산만의 산업문화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됐으며, 지역의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사업장, 그리고 근로자 여가선용을 통해 화합적 노사문화를 조성하거나 기업들의 사회공헌 확산에 기여한 단체를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장과 단체에는 상패와 2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되며, 발굴된 우수사례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개막식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산업평화상’은 지역 내 동반자적 노사 상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2016년 신설 후 4년차를 맞고 있으며 신청자격은 노동조합 또는 노사협의회가 설립된 울산상의 회원사 중, 5년 이상 무분규를 유지하고 있는 단위 사업장으로 오는 8월 9일(금)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사업장에게는 상패와 2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자녀와 함께하는 울산경제골든벨’은 근로자뿐만 아니라 울산의 미래 인재들에게 울산 산업에 대한 관심을 불어넣고, 동시에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참여율로 인해 올해 참여 규모를 120팀으로 확대했다.

참가자격은 울산소재 사업장 근로자(개인사업자ㆍ공무원 포함)와 초등학생 자녀로 구성된 팀이며 19일부터 8월 6일까지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현장접수에서 이메일 접수로 변경돼 신청 경쟁이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회는 9월 28일 오후 2시부터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골든벨을 울린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근로자들의 대표적인 체육행사인 ‘산업체 대항 체육대회’는 9월 22일 족구대회를 시작으로 28일(토)에는 볼링대회, 29일에는 탁구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각 종목별 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울산산업문화축제는 기업과 근로자가 하나 되어 산업수도에 걸맞은 노사문화를 조성하고자 울산광역시와 울산상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근로자 축제다.  

특히 올해 개막식은 ‘노사는 한배를 탔다’는 의미로 장생포 고래바다여행선에서 ‘노사민정이 함께하는 선상 화합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