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균형 뉴딜펀드 조성 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지역균형 뉴딜펀드 조성 토론회 개최
  • 우연경
  • 승인 2020.11.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천억 규모의 지역주도형 모태펀드 조성 제안
 

부산시는 11월 20일 15:00시, 부산국제금융센터 4층 대강당에서 지역균형 뉴딜의 실현을 위한 「지역균형 뉴딜펀드 조성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을 담당할 지역주도형 펀드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포스트 코로나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그린·지역균형 뉴딜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신산업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혁신과 창업을 장려하고 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선순환 창업투자생태계 조성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비수도권에서는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벤처투자인프라가 절대 부족하며, 한국벤처투자(주)에서 운용중인 모태펀드의 투자는 수도권 지역에 집중되어 지역에는 미미한 실정이다.

부산시는 이러한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부·울·경, 대·경·강원, 충청, 호남 등 4개 권역에 총 6천억 규모의 지역균형 뉴딜펀드 조성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시는 펀드 조성을 구체화하기에 앞서 지역의 선순환 창업투자생태계 조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토론회를 준비한다.

 

이날 토론회는 ▲부산대 엄철준 교수의 '지역균형 뉴딜펀드 조성'에 대한 주제발표 ▲부산대 김호범 교수를 좌장으로 한 금융·벤처 분야의 전문가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judhaku11@gmail.net

우연경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